👍🏻대구지리

1. 육수 만들기
=> 무 (손가락 3마디 정도 두께), 양파 (껍질을 다 까지 않고 한 겹을 남김) 대파, 표고버섯, 당근, 다시마, 브로콜리 대. 를 쌀뜨물을 부은 냄비에 넣고 끓인다. 다시마는 물이 끓고 10분 후에 건져낸다.

2. 육수에 넣었던 채소를 모두 채에 걸러 건져낸다. 채소를 건져낸 뜨거운 육수에 대구 200g(한살림 유아식용 대구 순살 사용)을 넣는다. 두부는 데쳐서 작게 썰어 넣고, 무도 다져서 넣어 끓인다. (두부와 무 모양은 작은 정사각형이라고 보면 됨)

3. 육수가 끓으며 생겼던 거품을 걷어낸다.

4. 호박이 있으면 썰어넣으면 더 맛있다. (후추와 국간장, 참마가루 등 사용하면 감칠맛이 난다.)
👍🏻흰살생선리조또

1. 냄비안에 흰밥과 육수(대구지리탕 만든 육수와 동일)를 넣는다. 육수의 양은 흰밥이 잠길 정도.

2. 흰밥을 넣었으면, 리조또에 들어갈 재료(무, 브로콜리, 당근, 익힌 흰살생선 다진 것)를 넣고 끓인다.

3. 채소가 어느정도 익으면 육수에 삶은 계란 노른자만 넣는다. 밥은 눌러붙지 않게 계속 저어준다.

4. 다 끓으면 이대로 흰살생선죽으로 먹어도 되고,  분유 또는 우유, 치즈 1장을 넣고 리조또로 만들어 먹어도 된다.

대구지리
대구순살 400그람,  두부 200그람, 당근 양파작은 것 2개, 대파 표고버섯 1개 , 무 손가락 3마디 정도크기 2개 사용, 다시마 2*3cm 작은것 5-6장

리조또: 위의 흰살생선 육수에 밥 1컵반 분유 200ml, 치즈 1장, 브로컬리